본문 바로가기
업무

구글 애드센스(Google AdSense) 승인 후기

by Jimmy H 2020. 2. 17.
반응형

안녕하세요! "티스토리 초보자"이면서 "구글 애드센스 초보자"인 제가 애드센스에 승인된 후기를 공유드리려고 해요!^^ 조금만 신경쓰시면 누구나 승인이 가능할거라고 생각이되고 일반적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방법들은 찾아보시면 많이 검색하실 수 있으니 제가 승인되기 까지의 과정을 안내드릴게요^^ 

 

 

구글 애드센스 승인메일 캡쳐

 

 

승인이 되면 위의 이미지가 있는 메일이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오게 되는데 이후에 광고 게재를 통해서 일정액의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됩니다. ㅎㅎ 많은 방법들이 있는데 우선 저는 최초에 신청했을때 거절이 되었고 2번째 신청만에 승인 되었어요 ~ 첫번째 신청에서 두번째 신청 후 승인까지는 신기하게도 딱 한달이 걸렸어요 ^^ 

 

 

구글 애드센스 거절 및 승인 메일  

 

보통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시에 주제를 동일하게 설정하고 글을 작성하는게 좋다고 하여 최초에는 맛집 컨텐츠 내용위주로 블로그를 작성을 했습니다. 최소 승인 거절 당시와 승인 후의 블로그 상황은 아래와 같아요~!

 

[19년 8월 17일: 최초신청 및 애드센스 승인거절 포스팅 현황]

 

① 주제: 맛집 블로그 

② 포스팅 수: 7개 포스팅 후 신청 (가능성은 낮아도 일단 진행 했죠 ㅋ)

③ 글자 수_공백포함 (보통 1,000 이상이 일반적 내용이지만^^;; 또 일단 신청 ㅋ)

 

승인거절 포스팅 일자별 글자 수

 

※ 글자 수 의 경우 "7월 18일" 1,000자 이상은 딱 1회만 작성했고 평균적으로는 668자로 작성했네요~ 저의 경우 공백도 포함하여 진행하여 실제로 공백을 제외하면 글자 수는 500자 수준이 될 것 같네요 ㅎㅎ

④ 이미지 개수 (이미지 개수는 보통 10개 이상이 좋다고 했지만 또 그냥 신청 ㅋ)

 

애드센스 거절 사진 현황

 

※ 저의 경우는 승인거절의 경우에는 평균적으로는 8.8개 이미지 업로드 했고 사진 수는 크게 신경쓰지 않았어요.

 

 

[19년 9월 17일: 최초 구글 애드센스 승인메일 확인 포스팅 상황]

 

① 주제: 맛집 블로그 (동일 주제로만 작성 했어요)

② 포스팅 수: 14개 포스팅 진행 (기존 승인 거절 대비 2배 포스팅 했네요^^)

③ 글자 수_공백포함 (조금 더 길게 작성했어요 ㅋ)

 

최초 승인 후 포스팅 글자 수 

 

※ 승인 후 평균 글자 수는 "9월 2일, 6일, 10일, 13일" 1,000자 이상은 4회 작성했어요 ~ 평균은 공백포함으로 884자로 진행했고 이번에도 공백을 제외한다면 700자 정도일 것 같네요 ~ 

④ 이미지 개수 (이미지 개수는 크게 의식하지 않았어요~)

 

애드센스 승인 후 사진 현황

 

평균 10.7개 이미지 업로드 진행했고 이미지 개수를 신경쓰며 올리진 않았지만 평균적으로는 2개정도 더 업로드 진행했네요~ 

 

[애드센스 승인 거절 및 애드센스 승인 후 비교분석]

 

① 주제: 주제의 경우는 승인 전. 후 비교를 해보았을때는 승인 전 까지는 동일 주제가 효과적일 것 같아요!

② 포스팅 수: 포스팅 수는 전. 후 합쳐서 총 21개 인데 대략적으로 20개 이상 포스팅 업로드 후 신청하는 것이 제 경험으 로는 좋을 것 같네요! 하지만 다른 후기를 보면 꼭 20개 이상은 아니었던 것 같아서 지속적으로 승인신청을 진행해 보면 금방 승인 메일이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 ^^

③ 글자 수: 이 부분은 저의 경우 무조건 길게 작성하지 않았고 일단 애드센스 거절 후에는 조금 더 작성했지만 꼭 1,000자 이상은 아니었고 관련된 주제로 개인 맛집 후기나 복제하지 않은 글들을 작성하는게 효과적일 것 같아요!

④ 이미지 개수: 이미지 개수는 전. 후 8~10개 수준으로 위의 ①~③번 보다는 비교적 크게 차이 없이 진행했어요 ~ 일단 제 경험상으로는 10개 정도가 적당할 것 같고 개인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하는게 효과적일 것 같아요!

 

※ 제가 안내드린 방법이 무조건 승인 되는 방법은 아니고 저도 초보 이기때문에 ^^;; 초보의 입장에서 한번 후기를 작성해 봤어요(*단순 제 개인적 경험이니 참고해 주세요) ㅎㅎ 혹시라도 제 후기나 글을 보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좋겠고 저 이외에도 많은 분들이 후기를 올리고 있고 이미 업로드 되어 있으니 많이 확인하시고 다들 승인 메일 받으시길 바래요 ^^ 감사합니다. 

 

반응형